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국가산업단지 주변 알짜 단지..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창원국가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로 발돋움 .. 주변 창원시 성산구 부동산 활발
- 오피스텔 임에도 층고 최고높이 4.2m ..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 398실 분양
- 샘플하우스 현장(가음정동 391-9번지) 1층에 마련


아시아경제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서 산업단지 밀집지역이 투자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첨단산업단지로의 새단장을 준비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종합적인 개편을 통해 준비지역에 대한 재정비도 할 계획이다. 이 소식에 창원국가산단의 배후지역인 창원시 성산구 지역 내 신규 분양예정 부동산으로 수요층들의 발길이 모아지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 지역은 관련 종사자 수로 인해 수요가 탄탄한 데다, 개발에 따른 각종 교통,편의시설 등 인프라도 확충되어 향후 땅값 상승은 물론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데다, 환금성도 뛰어나 투자안정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여기에 최근 실수요층인 30~40대가 보금자리 선택 시 삶의 질 향상을 주요 항목으로 두는 양상을 보이면서, 출퇴근에 소모되는 시간과 비용 등을 아낄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산업단지 밀집지역의 신규 부동산에 대한 수요는 더욱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국가산업단지는 상대적으로 사업속도가 빠르고 기업 투자도 활발해 고정수요 확보가 용이하다.” 며 “특히 창원국가산업단지는 경상남도가 주최로 향 후 10년간 9768억원을 들여 재생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주변 지역 부동산은 이미 발 빠른 투자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 창원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해 들어서는 오피스텔이 분양을 준비하고 있어 지역 내 부동산시장 반응이 뜨겁다. 주인공은 청산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오피스텔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다. 단지는 창원시 성산구 가음정동 391-9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와 인접한 창원국가산업단지에는 LG, 삼성, 두산, 볼보 등 대기업과 유망 중소기업 2,000여 개사가 있고 약 10만 여명이 근무 중에 있다.

또한 인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창원시청의 3km 인근에 위치해 시청 주변의 종합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창원세무서, 창원지방검찰청 등 관공서와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 그리고 경상대병원, 근로복지병원 등 병원시설까지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기업사랑공원과 웅남공원, 장미공원, 중앙체육공원, 올림픽 공원 등이 있다. 일직선으로 들어선 4개의 공원들을 합친 길이만해도 2km에 달해 단지 주변에서 쾌적한 생활환경이 보장된다.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는 교통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가 위치한 창원시는 남해고속도로와 구마고속도로를 통해 인근의 부산,대구,진주시 일대가 1-2시간권 안으로 들어온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창원을 관통하는 창원대로(16km)가 있다. 여기에 동마산IC 혹은 장유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이어져 외부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교육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근처에 동산초, 남정초, 외동초, 창원남중, 창원상남중, 용남중, 창원남고 등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주변에 위치해있다.

한편, 창원 가음정동 라포레는 차별화된 내부 설계를 자랑한다. 오피스텔임에도 층별로 층고를 다르게 했다. 2층과 3층 층고는 4.2m에 달하며 4층부터 9층까지는 3.6m이상으로 설계했다.

샘플하우스는 현장(가음정동 391-9번지) 1층에 위치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