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참신한 수산식품 포장디자인 찾습니다"…해수부, 6월까지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세종) =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의 포장 디자인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6월 9일까지 ‘어식백세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근 모바일 커머스 등 실물을 직접 보지 않고 상품을 구매하는 쇼핑 유형이 증가하면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지만 영세업체가 대부분인 수산식품 분야는 전문성 부족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수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어업인·온라인쇼핑몰 입점업체·신규창업자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응모분야는 비닐팩, 냉동·진공팩, 종이상자 등 3개 분야이며, 모집 대상은 국내외 대학(원) 재·휴학생 및 디자이너(디자인업체 포함)다. 상품화 가능성·실용성·창의성·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응모작 중 대상(해수부장관상) 1명, 금상 1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달 24일부터 6월 9일까지 작품 설명 등을 기재한 참가 신청서 및 그림파일을 공모전 홈페이지(www.korfish-sontest.c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6월 23일 발표된다.

윤종호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이 개발돼 수산식품의 매력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