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5월 황금연휴’에 여행·공연·쇼핑 할인하는 신용카드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드사 5월 이벤트 ‘봇물’…“포인트 제공·할인은 물론 콘서트도 개최”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카드사들이 소비자 이벤트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쇼핑분야와 더불어 여행관련 할인, 공연 개최 등 통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사용량을 늘리겠다는 의도다.

여행 서비스 이용시 포인트‧캐시백 제공

올해 5월 직장인들은 징검다리 연휴로 총 4일을 쉴 수 있다. 공식적인 휴일은 ‘근로자의 날(5월1일), 석가탄신일(5월3일), 어린이날(5월5일), 대통령 선거(5월9일)’이다. 여기에 4월29, 30일과 5월6, 7일 두 번의 주말연휴까지 합하면 무려 8일을 쉴 수 있다.

휴가를 잘 활용한다면 연휴가 더욱 길어진다. 징검다리 연휴가 있는 5월 1주차는 출근하는 날이 2일 뿐이다. 휴가를 하루만 써도 최소 3일을 연속으로 쉬게 된다. 일부 회사에서는 전직원 모두 연차를 사용해 징검다리 출근을 없애 4월29일부터 5월9일까지 무려 11일간 연휴를 제공하기도 한다.

카드사들은 연휴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오! Dream’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모바일/온라인 거래 제외)에서 누적 70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 5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금액을 100만원까지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주유업종에서 누적 15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 1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주유업종 이용금액 전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KB국민카드는 5월31일까지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 환산금액 기준으로 건당 5만원 이상 일시불로 이용할 경우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전환할 수 있다. 무이자 할부 전환은 6월30일까지 해당 일시불 이용 건의 결제일 이전에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 5월31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로 공항버스‧철도‧고속도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고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캐시백 규모는 사용금액을 원화로 환산했을 때 30만원 이상이면 1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2만원 200만원 이상이면 3만원 등이다.

아울러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경유헤 ‘호텔스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최대 12%가 할인된다.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최소 결제금액 제한 없는 ‘8% 할인 코드’와 미화 150달러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2% 할인 코드’ 등 총 2종의 할인 코드 형태로 제공된다. 호텔 투숙일 기준 9월 30일 이전 예약 건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통신서비스를 KT에서 이용한다면 로밍요금 캐시백도 제공된다. 연말까지 매월 로밍 서비스 신청 예정인 KT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행사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이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KT 로밍요금이 캐시백된다. 30만원 이상이면 1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2만원 200만원 이상이면 3만원이 KT 로밍 요금에서 캐시백 된다.

신한카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 Dream’ 이벤트를 5월 1일부터 말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4월 21일부터 5월말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삼성카드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롯데관광에서 해외여행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지불한 비용 100만원 당 2만~7만원을 즉시 할인 해준다. 해외여행 패키지 기획 상품 예약 및 결제 시 모바일상품권, 달러북 등 경품도 증정한다.

또 익스피디아 이용시 7% 할인 쿠폰을, 호텔패스는 5% 즉시할인, 부킹닷컴은 7% 캐시백을 제공한다. 아고다의 경우 삼성카드는 무조건 5%, 프리미엄카드는 7%, 이달의 프로모션 지역은 최대 8%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해외에서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할 때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해외여행지원서비스 (S.TravelCare)도 무료로 가입을 지원한다. ‘삼성카드여행’에서 여행상품 예약/결제시 4인까지 가입 가능하다.

BC카드는 20만원 이상 결제한 뒤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소비자 60명에게 하나투어 동남아ㆍ일본 패키지 여행에 무료로 보내준다.

쇼핑에도 무이자할부‧포인트 적립…“콘서트도 열려요”

신한카드는 5월 한 달간 요식업종에서 누적 50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 1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요식업종 이용금액 전액을 포인트로 적립한다.

또 행사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는 5만 포인트, 5000명에게 5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5만원 이상 할부 결제 시 온라인쇼핑 백화점 가전 손해보험 병원 여행 항공 숙박 면세점 등에서 2~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한다. 대형마트 할인점 의류 아웃도어 약국 학원 서점 골프 가구 등 업종에서는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NH농협카드는 11번가ㆍG마켓ㆍ옥션ㆍ인터파크 등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몰에서 NH채움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할인 해준다.

11번가에서는 백화점 및 브랜드상품 카테고리별 최대 22%(1일 최대 1만원), 옥션에서는 상품 카테고리별 2~15%, G마켓에서는 백화점 및 브랜드사 할인 표기상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된다. 인터파크에서는 ‘센딜’ 코너 상품을 구매할 경우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들 온라인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5개월 무이자할부서비스가 적용된다.

삼성카드는 5월7일 오후 4시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도심형 피크닉 콘서트인 ‘홀가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God, 김연우, 케이윌, 에일리, 볼빨간 사춘기 등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뮤지션들이 출연한다.

공연 시작 전에는 삼성카드의 다양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스퀘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F&B존과 함께 가족사진 촬영, 캐리커처, 카네이션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예매는 삼성카드 컬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삼성카드로 티켓 예매 시 1+1 혜택을 제공한다.

김태환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