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한화, 25개 주요 협력사 대상 방산원가산정 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대표이사 이태종)는 21~22일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25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방산원가산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이 날 교육은 방산원가제도에 대한 협력사의 이해를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원가 산정능력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최근 개정된 '협력사 원가검증에 관한 매뉴얼'을 기초로 비용 항목별 원가산정 기준, 실제 원가 산정 사례 등을 교육하며 원가자료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업체별 수준에 맞춘 실습 교육도 병행하며 배운 내용을 곧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을 주관한한화 이태종 대표이사는"방위산업은 국민의 세금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산업인 만큼 안보현실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갖춘 제품을 투명하고 신뢰성 있게 공급해야 한다"며"명확한 원가산정을 통해 국방비 운영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방산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화는 이번 교육 뿐만 아니라 향후 업체별로 수용도 및 만족도를 평가해서 추가적인 교육을 원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개별적 으로 지도교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협력사 정기 평가시, 원가 관련 평가 항목을 반영해 우수 협력사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