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영광군, 감자재배농가 일괄 파종 및 비닐 피복기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7일 감자 기계화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7일 감자 기계화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영광=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7일 감자 기계화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기계 실습 교육장에서 감자 파종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감자 파종기를 직접 실습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실습 교육장에 파종한 감자는 재배하여 올해 수확기에 감자 수확기계를 활용하여 감자 수확하는 교육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감자 기계화 재배 기계는 감자파종, 제초제 살포, 두둑성형과 비닐피복 등 동시에 작업하는 일괄 감자파종기, 감자순제거기, 감자 수확기가 개발되어 상용화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2종류의 파종기를 선정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감자 작목반 및 감자 재배 농가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관행 인력재배와 기계화 재배를 비교하고 장단점을 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 효과가 더욱 증대되는 시간이었다.

정용수 농업기술센터소장는 "밭농업기계화 재배 기술 및 기계를 확대 보급하여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