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경기도 "초보 창업자, 성공 기업인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업프로젝트' 참가자 190명, 오는 4월5일까지 모집

아시아투데이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초보 창업자들의 성공 도약을 위한 ‘창업프로젝트’ 참여자 190명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창업 프로젝트’는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부족 또는 창업절차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과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창업 프로젝트는 그동안 모두 1620명을 지원해 창업(사업자등록) 1004명, 지식재산권 획득 1901건, 2201명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신청자격은 예비창업자 및 경기도내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로, 모집 분야는 △기술창업(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섬유 등) △지식창업(콘텐츠, 출판, 영상업 등) △아이디어창업(공예/디자인, 식료품, 아이디어 상품 등) △IT창업(앱, 플랫폼 개발 등)이다.

선정자는 시제품제작비, 시험분석비, 마케팅비용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으며, 이 외에도 창업교육, 창업 멘토링, 네트워킹, 창업 노하우 교육 등을 받는다.

또 수원 경기경제과학원, 시흥비즈니스센터, 안성 한경대학교, 고양벤처빌딩 등 선정자의 해당 권역별 공동창업실을 이용할 수 있다.

박태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창업은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창업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성공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창업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이지비즈(www.egbiz.or.kr)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gchangup@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