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여의도·마곡·상암의 중심 ‘등촌동 미르웰한올림 3차’ 오피스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미국이 금리인상을 예고하면서 2017년 경제 전망이 요동치고 있다. 특히 부동산 시장의 동요가 심한 상황이다. 미국이 금리를 인상하면 우리나라 역시 금리를 올릴 수밖에 없고, 이는 부동산 시장, 특히 아파트 분양 시장에 악재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 전망이 비관적이라고 해서 투자를 아예 하지 않을 수는 없는 일이다. 전문가들은 2017년 아파트 분양 시장이 침체기를 맞는 대신 오피스텔, 상가점포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금이 몰릴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특히 1~2인 가구 증가세와 맞물려 중소형 오피스텔 시장이 활황을 맞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의하면 2016년 한 해 동안 서울에서 거래된 오피스텔 매매 거래량은 1만 2,178건이었으며, 이 가운데 58.3%가 전용면적 20㎡ 초과~40㎡ 이하 소형 오피스텔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형 오피스텔은 업무중심지역과 가까울수록 수요가 많아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가치를 높이 평가받는다. 강서구 등촌동 ‘등촌동 미르웰한올림 3차’ 오피스텔은 서울 여의도, 목동, 마곡, 상암을 잇는 골든서클 내에 위치해 직장인 수요로부터 환영받을 것으로 보인다.

23.93㎡, 25.51㎡, 48.92㎡ 등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됐으며, 총 138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체 호실이 모두 복층형으로 되어 있어 수납은 물론 공간활용이 편리하다.

마곡지구와 김포공항은 10분대, 여의도는 20분대 안으로 도착할 수 있으며, 지하철 9호선 가양역, 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개통예정)을 이용할 경우 영등포, 가산디지털단지, 상암DMC, 홍대, 이대, 신촌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업무중심지역과 편리하게 연결되므로 직장인 수요를 흡수하기에 적합한 위치다.

1~2인 가구를 위한 생활인프라도 완비되어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우장산 공원, KBS 스포츠월드, 경복여고, 마포고등학교, 강서구청 등 쇼핑, 문화시설은 물론 체육, 행정, 교육 인프라까지 고루 갖춰져 있는 지역이다.

등촌동 미르웰한올림 3차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주소는 서울 강서구 공항동 9-9번지다.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