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光陽, 삶을 체인지(體仁志하)는 학교체육연수 및 청렴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은 3월20일 대회의실에서 광양관내 초중고 체육교사 및 운동부 지도자를 비롯한 업무담당자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교체육 기본방향 연수 및 청렴교육 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제 1부에서는 체육교육의 기본방향을 중심으로 한'공부하는 선수''운동하는 학생''연구하는 교사''신뢰받은 행정''함께하는 체육''전인적 성장을 돕는 체육교육 ''학교스포츠 클럽 운영 활성화''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제 2부는 삶을 체인지(體仁志)하는 건강인 육성을 위한 '청렴교육'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육과정에 기반을 둔 체육 수업 내실화가 바로 전인적 성장을 돕는 체육교육이다"며, "신체활동이 뇌 가소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말 했다. 또한 행복한 학교생활의 완성은 학교 체육 안에 있다며, 학생들의 건강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강화는 물론 안전한 체육활동과 운동부에 대한 청렴을 당부했다.

이 날 연수에 참석한 진상중 송재홍 교사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틈새시간을 이용하여 1학생 1스포츠를 운영해야한다"며, "학생들의 웃음이 운동장을 춤추게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수업을 위한 특별한 연수였다"고 연수의 소감을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체육교육 기본방향 연수가 꿈과 끼를 발산하는 체육교육 활성화로 이어져 우리 학생들이 친구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