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개발사업…수행업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천=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의 근로 능력 향상과 직업생활 안정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을 수행할 사업체를 모집한다.개발 과제의 범위는 장애인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 기술들이 융합된 새로운 제품 등이다.

또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및 차량용보조공학기기 등이며, 기기개발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개발비의 80%를 공단에서 지원하게 된다. 사업 수행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다.

신청 자격은 △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화 및 상용화 하고자 하는 사업체로서 △대상 분야 관련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한다. 또한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3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제안요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공단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 계획 안내를 위해 관심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3월 21일 공단 4층 배움의 방에서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공단은 2005년도부터 현재까지 29종의 보조공학기기 제품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용 POS 단말기, 시각장애인용 점자 컴퓨터, 청각장애인용 휴대형 대화장치 등 11종의 우수 개발품을 선별해 1000점이 넘는 제품을 실제 장애인 근로 현장에 직접 보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