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국민의당 제주도당, 주요당직 도민공모..협치형 도당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국민의당 제주도당(위원장 장성철)이 주요 당직자에 대한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

국민의당 제주도당이 주요 당직에 대한 도민 공모에 나선 것은 올해 5월 9일 실시되는 대통령선거를 체계적으로 치르고 또한 내년 상반기에 있을 지방선거를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헌신성과 능력을 갖춘 인물들을 발굴하고자 실시한다.

도민 공모 주요 당직는 기존에 임명된 당직을 제외한 장애인위원장, 노인위원장, 노동위원장, 대학생위원장 등의 4명의 상설위원장과 도시계획특별위원회, 관광산업특별위원회, 사회복지특별위원회, 공공의료특별위원회, 교육특별위원회 등의 5명의 특별위원장 등이다.

지원 내용에 따라 공모 당직은 일부 변경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3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이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1부, 주민등록초본 1부, 최종학력증명서 1부, 범죄경력확인서 1부 등이다.

장성철 제주도당 위원장은 “ 작년에 창당한 신생정당으로서 과감하게 도민들에게 다가서기 위한 차원에서 주요 당직 도민 공모를 실시한다”며 “도민사회와 함께하는 협치형 도당운영이라는 도당 운영의 핵심기조를 주요 당직자 임명 과정에서 충분히 살릴 수 있다는 판단을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주도내 정당 사상 처음으로 주요 당직 임명 과정을 도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도당에 대한 도민적 신뢰를 제고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도민사회와 함께하는 협치형 도당 운영’의 기조에 맞춰 당 조직 구성, 제주도당 대통령선거대책위 구성, 그리고 대통령선거 제주지역 공약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