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필룩스, 레노버 스마트폰 부문과 어플 개발ㆍ공급 협의서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필룩스(대표이사 배기복)는 IBM 노트북 사업부분과 모토로라 등을 인수한 중국 최대의 IT기업 레노버의 스마트폰 부문(마케팅 대표 류신일)이 신규 론칭하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공급하기로 하고 레노버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공을 위한 아웃소싱(Outsourcing) 협의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동 사업 협의서 체결을 통해 앞으로 필룩스는 중국의 대형 IT 제조회사인 레노버와 다양한 추가 어플리케이션 공급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구축하고 중국 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공급 사업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또 어플리케이션 공급하는 신사업 진출을 통해 매출과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필룩스 관계자는 “이번 협의서 체결을 발판으로 향후 필룩스는 기존 조명사업과 어플리케이션이 결합된 스마트 조명, 감성 조명사업 분야에서 중국 시장내 매출 및 수익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공급 사업과 콘텐츠 공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