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안심전환대출 한도 조정 "5억원 얽매이지 말고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안심전환대출이 화제인 가운데 임종룡 금융위원장의 발언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24일 출시되는 안심전환대출에 대해 “한달 대출 한도인 5억원에 얽매이지 말고 자연스럽게 대응하라”고 밝혔다.

이에 안심전환대출의 월 5조원, 연 20조원인 대출 한도의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임 위원장은 23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안심전환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당일 창구에서혼란이 없도록 있을 수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해 대처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금융당국과 각 은행의협조체제를 강조하며 “이런저런 의문이 생길 경우 은행연합회의 전담 실무팀이 해결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월 5조원 한도에 얽매이지 말라는 임 위원장의 지시에 대해 금융위 관계자는 “실제 상품이 출시되면 추이를 지켜보며 대처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연 20조원 한도에 대해서는 “아직 상품 초기이니 보면서 얘기하자”고 전했다.

안심전환대출은 가계부채 구조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평균 2.5~2.7% 수준으로 제공되는 안심전환대출 금리는 주택담보대출 평균 금리 3.5% 대비 1%포인트 낮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고 금리는 만기까지 고정이거나 5년마다 조정 가능하다.

만기는 10년, 15년, 20년, 30년으로 거치기간은 없어 바로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 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