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안희정 충남지사 정진석 후보 공약 정책 반영 주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안희정 충남도지사 << 연합 DB >> kjunho@yna.co.kr


(홍성=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재선에 성공한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6·4 지방선거에서 상대로 나온 정진석 새누리당 후보의 공약을 민선 6기 정책이나 사업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안 지사는 17일 오전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지난 선거에서 공약으로 내놓은 9대 분야 50개 과제는 민선 5기에 세운 중장기 비전을 토대로 도정의 연속성 차원에서 만들었다"며 "다음 달 1일 민선 6기 출범을 앞두고 공약 사업 정리에 철저함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선거에서 정 후보의 공약과 자신의 공약을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른 점은 눈에 띄지 않았다"면서도 "정 후보의 공약을 잘 살펴서 민선 6기에 반영하면 좋은 사업들을 추려 적극적으로 채택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안 지사는 또 "선거 과정에서 각 단체가 정 후보에게 요구한 사항까지 포함해 현장의 각종 민원, 전문가 제안 등을 골고루 수렴해 민선 6기 출범을 내실 있게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최근 대규모로 진행되는 개각에 대한 지방정부 차원의 대응과 준비에도 신경을 쓰고 권한이 중앙정부에 있더라도 책임은 지방에 있다는 자기 주도성을 갖고 모든 사안에 대해 능동적으로 계획을 세워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kjunh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