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사천소식> 유권자의 날 기념 나무심기 행사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천=연합뉴스) 경남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사천시청에서 제3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권자의 권리와 의무를 성실히 실천하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와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 정책선거 실현, 승복하는 선거문화 조성 등을 담은 유권자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어 사천시 등 지역 내 7개 유관기관·단체 대표자들과 지방선거 예비후보자들이 '공명선거를 바라는 사천시민의 나무'라는 의미를 담아 높이 2m 상당의 홍가시나무를 심었다.

유권자의 날은 국민주권을 실현하는 과정인 선거와 투표 참여의 중요성, 유권자의 권한과 책임의 의미를 조명하기 위해 2012년 법률로 제정됐다.

사천시 6월부터 CCTV 통합관제센터 운용

(사천=연합뉴스) 사천시는 다음 달부터 통합안전구축을 위한 CCTV 통합관제센터를 운용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사천시는 지역에 설치된 방범·교통·주정차 단속·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재난 재해 감시·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감시 등의 목적으로 설치된 CCTV를 하나로 통합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방범 122대, 어린이보호구역 108대, 주정차 및 교통관제 360대, 초등학교 주변 119대 등 모두 709대를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상시 감시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통합관제센터에는 모니터링 요원 20명이 4개조로 편성돼 24시간 실시간 각종 범죄와 불법행위를 감시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