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철희 "정진석도 '文대통령 드루킹 몰랐을 것' 언급에 긍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진석, 靑분수대 광장서 文사과 요구하며 1인 시위

"드루킹 사건 알았든 몰랐든 文대통령 사과는 해야"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드루킹 사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1인 시위 펼치고 있다. 2021.7.29/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를 구속 수감시킨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이에 대해 몰랐을 것"이라는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의 말에 긍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수석은 29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자신이 정 의원에게 "문 대통령은 드루킹을 몰랐을 것"이라고 말하자 정 의원 또한 "문 대통령이 몰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 의원은 이날 오전 해당 사건에 대한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때 청와대에서 이 수석이 나와 정 의원과 만남을 가졌다.

정 의원은 그러나 "(드루킹 사건을) 알았든 몰랐든 문 대통령이 사과해야 한다"고 이 수석에게 말했다 한다.

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 전 지사가 중대 범죄를 저지른 것인 만큼 결과적으로 대통령으로서 이번 사건에 대해 유감은 표해야 한다는 뜻을 전했다는 것이다.

이 수석과 정 의원은 20대 국회 당시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함께 활동하면서 친분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 의원은 이날 오전 8시쯤부터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대통령님, 민주주의 파괴한 드루킹 대선 여론조작 왜 모른 척하십니까. 사과하십시오'라고 쓰인 팻말을 들고 1인 시위를 했다.

정 의원을 격려하기 위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 박진 국민의힘 의원 등 야권 대선주자들이 줄줄이 현장을 찾았다.
cho1175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