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머스크 "한국은 난세, 문제의 핵심은?"…韓 정치 상황 또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달엔 尹지지자 사진 공유하며 "와우"

뉴스1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6일(현지시간) 윤 대통령의 체포 영장 집행 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한국은 격동의 시기"라고 말했다. (출처=일론 머스크 엑스 갈무리) 2024.1.7./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6일(현지시간) 한국의 정치 상황을 언급했다.

머스크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다룬 동유럽 매체 '비셰그라드24' 콘텐츠를 공유하면서 "한국에서 격동의 시기(Wild times). 문제의 핵심은 무엇인가"라고 적었다.

비셰그라드24는 26초 분량의 윤 대통령의 시위 영상과 함께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가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 영상 집행을 경찰에 맡기기로 했으며 영장 시한은 몇 시간 후에 만료되기에 체포가 이뤄질 가능성은 낮다는 내용이 담겼다.

머스크가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및 탄핵과 관련한 한국 정치 상황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머스크는 지난달 4일에도 윤 대통령 지지자 집회 관련 사진을 공유하면서 "와우"(WOW) 라는 댓글을 남겼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