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도 '소상공인 힘내GO 카드' 전국 첫 시행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소상공인을 위한 운영비 전용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를 오는 6일부터 전면 시행합니다.경기 힘내GO 카드는 자재비와 공과금 등 필수 운영비에 한 해 최대 5년간 무이자 6개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최대 50만원 캐시백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자와 보증료, 연회비도 모두 없습니다.
경기도, '가상자산 전자관리 시스템' 활용 체납액 징수
경기도는 자체 개발한 '가상자산 전자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지난해 4분기 지방세 고액 체납자에게서 34억원의 체납액을 징수했습니다.경기도는 고액 체납자의 재산 은닉을 막기 위해 지방세 300만원 이상 체납자 5만7천여명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보유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지방세 체납자의 계정 만7천여건을 찾아내 체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 206억원을 압류했으며, 자진 납부를 유도해 34억원을 징수했습니다.
경기도, 2029년까지 탄소중립 물관리 기술 개발
경기도는 2029년까지 74억원을 투입해 재생에너지 활용 하수처리 등 탄소중립 물관리 기술 개발에 나섭니다.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의 '제3차 물관리 기술 발전과 물산업 진흥 5개년 시행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또 경기도 내 물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기초수급·차상위 30만 가구에 난방비 지원
경기도는 취약계층 30만 가구에 1월 한 달 난방비 5만원을 긴급 지원합니다.지원 대상은 일반 기초생활수급자 25만3천160가구와 차상위계층 5만5천441가구 등 30만8천601가구입니다.
조손·한부모 가정 등 차상위계층 5만여 가구에 대한 난방비 지원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경기도, 아동급식 플랫폼에 AI 기술 도입
경기도는 아동급식지원플랫폼에 AI 기술을 도입해 결식아동 급식의 질과 투명성 제고에 나설 계획입니다.
경기도가 2022년 자체 개발한 이 플랫폼은 아동급식카드로 급식을 지원받는 아동들이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통해 음식을 비대면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경기도는 올해 1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플랫폼을 고도화해 아동급식을 하는 지역아동센터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