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무한공항 여객기 사고 여파…방송사 예능·시상식 무더기 결방[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한국방송 KBS가 29일 오전 발생한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에 대응해 예능 프로그램을 무더기 결방하는 등 편성을 긴급 변경한다.

KBS에 따르면 1TV는 오전 9시 58분 뉴스특보로 시작해 24시간 비상방송 체제로 방송한다.
2TV에서는 주말 정규 예능을 삭제하고 '생로병사의 비밀' '사랑의 가족' 등이 대체 편성된다. 이로 인해 '사당귀' '1박2일' '더 딴따라' '개그 콘서트'가 결방된다.
KBS 편성 관계자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 대한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해 긴급 특보 체제로 전환하고, 국가 참사에 대한 국민 정서와 사회 분위기를 고려해 예능 및 코미디 프로그램의 편성을 삭제한다며 편성 변경 이유를 밝혔다.

오전부터 '신비한TV 서프라이즈'와 '출발 비디오 여행'을 취소하고 뉴스 특보를 방송중인 MBC는 'MBC 방송연예대상'도 취소했다. SBS 역시 뉴스 특보를 편성해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소식을 전하고 있다.

JTBC 역시 뉴스특보로 인해 이날 오후 9시 방송 예정이었던 '냉장고를 부탁해' 3회 본방송을 휴방한다고 밝혔다.

한편 29일 오전 1시 30분 태국 방콕을 출발해 이날 오전 8시 30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하려던 제주항공 여객기가 비상 착륙하던 중 공항외벽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탑승객 181명 중 오후 3시30분 현재 124명이 사망하고, 2명이 구조된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