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9 (일)

[다음주 날씨] 급강추위 속 잠시 맑은 숨통 예정... 다음 주 전국 대체로 맑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MHN스포츠 류가연 인턴기자) 최근 급격하게 기온이 내려간 가운데, 다음 주는 대체로 맑고 화창한 날이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30일 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릴 가운데, 늦은 새벽(03~06시)부터 경기동부 및 강원내륙, 산지에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이 있을 전망이다.

31일 화요일 오전에는 특히 전라권과 제주권에 다소 구름이 많고, 이른 새벽(00~03시)까지 강원내륙 및 산지에 눈이 올 수 있으나 전국이 대체로 맑다. 이외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을 예정이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등의 강추위가 이어졌다.

다음 주도 마찬가지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밑으로 떨어지는 지역이 있겠으나 전국 아침 기온은 영하 11도에서 1도, 낮 기온은 영상 1도에서 5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오는 31일 화요일 오전에 오전에 1.0~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날은 0.5~2.0m로 일겠다.

한편, 오는 2025년 1월 1일과 2일은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의 흐름에 따라 예보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추후 발표될 기상청의 최신 예보를 참고할 필요성이 있다.

사진=기상청, 연합뉴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