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리그 카본엑스 최우수상, 창업리그 마이링크 장려상 수상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2개사가 17일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에서 우수 성과를 거뒀다. 사진은 예비창업리그 카본엑스 최우수상 수상 모습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대전혁신센터) 보육기업 2개사가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등 10개 정부 부처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대전혁신센터의 카본엑스가 예비창업리그 최우수상을, 마이링크가 창업 리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는 대전혁신센터가 작년에 이어 2년째 수상한 쾌거로 센터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카본엑스는 대전혁신센터에서 발굴한 유망 창업기업으로 산화그래핀을 활용한 탈모 신약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을 흡착 및 차단해 국소적 탈모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마이링크는 중소·중견 제조 기업을 위한 Smart Factory 포탈 SaaS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지난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센터 지원 사업에 참여했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대회로 마이링크와 카본엑스 두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성공적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