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6 (월)

연말정산도 인공지능이 '척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존비즈온, 전국 15개 지역서 세미나 개최

비즈워치

더존비즈온이 16일부터 닷새간 전국 15개 지역에서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을 연다. 첫날부터 해당지역별 직장인들이 행사장을 빼곡히 채우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사진=더존비즈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이 16일 수원·화성·대전·창원·부산에서 동시에 개최한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가 첫 일정부터 성황을 이뤘다. 지역별 직장인들이 행사장을 빼곡히 메우며 연말정산 사전 점검과 인공지능(AI)을 통한 연말정산 프로세스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더존비즈온은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서 2024년 소득세법 및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사항 등 복잡한 주요 개정세법을 공유했다.

이어 개정세법에 따른 'Amaranth 10', 'iCUBE'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연말정산 사전 점검을 통한 절세 방법과 업무에 유용한 팁을 전달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바뀐 법령과 제도를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노하우가 부족한 신입직원들도 연말정산에 대한 개념 이해와 준비 과정을 익히고, 전반적인 실무 능력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더존비즈온은 'ONE AI' 기반의 지능형 서비스와 자동화 도구를 활용한 연말정산 과정의 간소화 과정과 효율성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주목을 받았다. ONE AI의 원스톱 연말정산 서비스는 사전준비부터 전체 안내, 자료입력, 데이터 연동, 검토, 확인에 이르는 총 12단계의 과정을 절반으로 줄였다.

다른 참석자는 "AI를 통한 업무 혁신의 진화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와닿는 세미나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20일까지 서울·부산·인천·대구·광주·울산·성남·천안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총 32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