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올해 유통시장에 불고 온 바람이 멎지 않는 모양새다. 종영한지 두 달여 지났음에도 관련 상품이 지속 출시되고 있다.
GS25는 16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이균 참외미나리주’와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을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균 참외미나리주’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이름을 건 요리’를 주제로 한 결승에서 ‘나머지 떡볶이 디저트’와 함께 선보였던 술이다. 특히 ‘에드워드 리는 위스키를 마시지만, 이균은 막걸리 마십니다’라는 대사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면서 주목받았다. 100% 국산 쌀에 달콤한 참외와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 빚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은 레스토랑 미션에서 ‘먹방’ 유튜버들에게 호평을 받은 김을 콘셉트로 개발했다. 김 제조회사 광천김에서 생산을 맡았으며 흑백요리사에서 선보인 레시피 그대로 참기름과 들기름을 5:5로 섞어 수제로 구웠다. 김미령 셰프는 본인 손맛을 고스란히 담기 위해 직접 광천김 제조 공장을 찾아가 김을 굽는 노하우를 전수했다는 전언이다.
GS25는 이번 예약 판매로 흑백요리사 상품의 인기가 또 한 번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조광효 셰프(만찢남), 임태훈 셰프(철가방 요리사), 장호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 9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흑백요리사 상품은 전체 상품이 본격적으로 판매된 11월 기준으로 한 달간 50만 개 넘게 판매됐다. ‘마시멜로 케이크’, ‘티라미수’ 등 흑백요리사 IP를 활용한 디저트 4종 판매량까지 더하면 100만 개가 훌쩍 넘는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인기를 얻으며, 11월 한 달간 냉장 간편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6% 신장했다“라며 ”넷플릭스 콘텐츠로 경험한 즐거움과 감동을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