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0 (월)

최석주 청담글로벌 대표,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최석주 청담글로벌대표이사가 '제61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청담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글로벌 브랜드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청담글로벌은 최석주 대표이사가 '61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무역의 날을 기념해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전날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청담글로벌 최석주 대표이사는 국내 중소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한국 무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최석주 대표이사는 2017년 청담글로벌 설립 이후 국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기업 등에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전 인허가, 마케팅, 풀필먼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잠재력 있는 60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여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S2C(Social-to-Customer) 비즈니스도 전개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 브랜드가 '틱톡', '콰이쇼우', '샤오홍슈'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왕홍(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중화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통?마케팅 솔루션을 강화했다.

청담글로벌은 지난 10월 미국 및 유럽 현지 커머스 전문 기업 크리에이시브(Kreassive)를 인수하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중화권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으로 유통 국가를 다변화하며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전 세계로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2017년 약 200억 원이던 매출을 지난해 약 2400억원까지 끌어올리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기업 문화 개선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최석주 청담글로벌 대표이사는 "무역의 날을 맞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 솔루션을 제공해 회사와 브랜드사, 임직원,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