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알리바바 클라우드, AI 기반 성장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생태계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셀리나 위안(Selina Yuan)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은 2024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AI 중심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새롭게 개편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를 발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지난 3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서밋 2024′에서 AI 중심의 파트너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레인포레스트 플랜’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계획은 AI 파트너 가속화 프로그램, 강화된 인센티브 프로그램, 서비스 파트너를 위한 글로벌 전략 재정비 등을 포함하며, 전 세계 기업들이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활용하도록 돕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AI 얼라이언스 가속화 프로그램을 통해 2025년까지 50개 AI 기술 파트너와 50개 채널 파트너를 확보할 계획이다. 선정된 파트너들은 AI 기술 지원, 확장된 유통 채널, 공동 시장 진출 자원, 전담 AI 컨설팅 서비스, 금전적 인센티브 및 시장 개발 자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를 통해 파트너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 리바이탈라이즈드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MSP(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제공 업체)를 육성하고 기존 MSP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매니지드 LLM 서비스 등 AI 중심의 새로운 MSP 서비스를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충족하고자 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기술 및 채널 파트너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너지스틱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술 파트너에게는 확장된 시장 진출 경로를, 채널 파트너에게는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 접근 기회를 제공해 상호 성장을 촉진한다.

셀리나 위안(Selina Yuan)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협업이 혁신을 앞당기고 성장을 이끄는 핵심 요소라고 믿는다. AI 시대의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는 데 있어 글로벌 파트너들은 단순한 참여자가 아니라 설계자”라며 “이번에 개편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AI 시대의 혜택을 누리고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김민국 기자(mans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