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순천 주류문화공방 '드림브루', '순천 담금주 키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훈 기자]
문화뉴스

순천 주류문화공방 '드림브루', '순천 담금주 키트' 출시 /사진제공=드립브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순천 주류문화공방 드림브루가 순천의 대표 명소와 자연을 테마로 한 '순천 담금주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트는 순천의 아름다운 경관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선암사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열대과일로 표현했으며, 낙안읍성은 초가집을 연상시키는 비수리를 재료로 사용했다. 월등은 떨어진 복숭아를 동결건조한 재료를, 와온은 붉은 노을을 떠올리는 딸기를, 순천만 갈대밭은 황금빛 노을의 느낌을 담은 노란 국화로 각각 구성했다.

드림브루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순천의 가치와 매력을 전하기 위해 1년 동안 기획했다"며 "선암사, 낙안읍성, 와온, 순천만 갈대밭 등 명소를 소개하는 영상도 함께 제작해 순천을 처음 찾는 이들에게는 새로운 매력을, 지역 주민들에게는 재발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순천 주류문화공방 '드림브루', '순천 담금주 키트' 출시 /사진제공=드립브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황희 드림브루 대표는 "이번 키트를 통해 순천이라는 지역의 이야기를 국내외 여행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고 싶다"며, "한국관광공사와 순천 로컬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브루는 전남에서 유일하게 주류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주류 문화를 알리고 있다. 나만의 수제맥주 만들기 블라인드 수제맥주 테이스팅 클래스 동결건조 재료를 활용한 순천 담금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포스코, 한국수자원공사, 지역 학교 등과 협력하고 있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