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바다를 품은 이른바 ‘비치프론트’ 입지를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비치프론트’ 입지를 갖춘 단지는 해수욕장을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 가능해 여유로운 생활은 물론 쾌적한 힐링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비치프론트’ 단지는 전국적으로 손꼽을 정도의 높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통상적으로 오션뷰 조망을 갖춘 아파트는 우수한 조망과 쾌적성은 물론이고, 높은 상징성과 희소성을 띠며, 특히 일대 해안도시의 랜드마크까지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올해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발표한 ‘부동산 트렌드 2024’ 자료에 따르면, ‘향후 주택 결정 시 상품적 고려 요인’ 조사에서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적 요인은 ▲집값(52%) ▲향·조망(46%) ▲내부 구조·시설(39%) ▲인테리어(2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내 집 마련 시 집값 다음으로 조망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이 많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 통계다.
이렇게 쾌적한 주거환경과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비치프론트’ 단지는 분양시장 내에서 큰 인기를 받은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부산광역시 남구에서 공급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25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606건의 1순위 청약 통장이 접수돼 22.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10월 강원도 강릉시에 등장했던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역시 18.2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비치프론트’ 단지는 최근 신고가 경신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위치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4단지’ 전용 114㎡(12층)는 올해 8월 15억8,000만원에 거래돼 최고가를 경신했으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달맞이아르미안’ 전용 123㎡(6층)는 지난달 11억3,000만원에 신고가로 손바뀜 됐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희소성 높은 비치프론트 단지들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션뷰 조망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지역 내 대장 아파트로 거듭나는 편”이라면서 “부산의 경우 대부분의 해수욕장 인근에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만큼, 오션뷰를 조망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수요가 몰릴 전망이다”고 전했다.
이에 DL이앤씨가 부산광역시에서 공급하는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가 지역 내 대표 오션뷰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부산송도지역주택조합 개발 사업으로 조성된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4층, 10개 동, 총 130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99㎡, 20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면적별로는 △59㎡ 104가구 △84㎡ 82가구 △99㎡ 14가구다.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는 서부산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꼽히는 송도해수욕장 중심에 위치해 비치프론트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론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부산 대표 인기 관광지 송도해수욕장이 위치한다. 해수욕장을 따라 잘 형성된 유명 레스토랑과 카페를 도보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뒤쪽으로는 장군산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사계절 변화를 단지 안에서 즐길 수 있다.
송도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잘 형성된 여가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송림공원과 암남공원을 잇는 송도 케이블카는 물론 스카이워크인 구름산책로가 인접해 다채롭고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는 지역 내 최초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과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일부 타입은 세대 입구에 유모차와 자전거, 계절용품, 스포츠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주방 발코니 측으로 배치해 소음을 차단하고 안방의 가구 배치와 공간감까지 고려했다. 주방에는 대형 와이드 창을 설치해 탁 트인 시야는 물론 뛰어난 환기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지상 동출입구마다 에어커튼이 설치돼 미세먼지 및 외기 유입을 차단한다. 여기에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편리한 일상에 자부심을 더하는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GX룸 등 운동시설은 물론 열탕과 냉탕, 건식사우나 시설을 갖춘 사우나까지 갖췄다. 여기에 키즈체육관, 스터디룸, 키즈스테이션, 국공립 어린이집 등도 갖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단지 내 테라스를 갖춘 게스트하우스(2개소)가 별도로 마련돼, 명절이나 휴가철에 방문한 가족과 손님을 편안하게 모실 수 있다. 최근에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소규모 모임과 생일 파티 등도 활발하게 이뤄져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비치프론트 입지를 고려한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전체 대지면적의 약 36%를 조경면적으로 사용하면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리조트형 단지로 구현했다.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는 11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며, 분양사무소는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일원에 위치한 단지 내 상가에 조성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