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콘진원,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스토리부문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4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스토리부문(구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4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스토리부문(구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을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스토리부문은 공연,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웹툰, 출판 등 다양한 장르에서 콘텐츠 사업화의 잠재력을 가진 원천 스토리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작가·창작자 대상 정부 포상이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했다.

수상작으로는 15편이 선정되었다. 올해 공모에는 총 2500편의 작품이 접수됐고, 역대 최대 경쟁률인 167:1을 기록했다.

대상에는 천영미 작가의 ‘조선의 품격’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세종실록 16년의 기록을 통해, 세종의 북방 정책인 4군 6진 설치가 왕족 이교가 차린 소박한 밥상에서 비롯됐다는 이야기다. 역사적인 상상력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감각과 완성도가 잘 어우러져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받은 천영미 작가는 “대상 수상을 듣고 너무 기뻤고, 제 삶에 찾아든 또 한 번의 기적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예원 기자(yewona@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