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BMW, 전기차 아키텍처 '노이어 클라세' 첫 테스트 모델 생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BMW가 내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노이어 클라세(Neue Klasse) 시리즈 전기차가 헝가리 공장의 조립 라인에서 생산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20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릭에 따르면 BMW는 내년 출시를 앞두고 첫 번째 노이어 클라세 전기차의 테스트 모델을 헝가리 데브레첸 공장에서 생산했다고 밝혔다. BMW가 노이어 클라쎄를 공개한 지 1년 만이다.

BMW는 노이어 클라세에 대해 '회사 역사상 가장 큰 투자'로 꼽으며, 30% 더 긴 주행거리, 30% 더 빠른 충전, 25%의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앞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노이어 클라세 모델에는 3D 헤드업 디스플레이인 파노라믹 비전이 적용된 차세대 BMW 아이드라이브(iDrive)도 탑재될 예정이다. BMW의 첫 번째 노이어 클라세 모델은 크로스오버 SUV가 될 것이며, 2028년까지 5개의 모델이 추가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노이어 클라쎄 시리즈에는 혁신적인 양방향 충전 기능이 도입되는데, 이는 전기차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가정용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하거나 전력시장을 통해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BMW는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