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서천호 의원, 29일 우주항공산업발전포럼 주최 정책토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정욱 기자]
국제뉴스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상생협의체인 우주항공산업발전포럼(공동대표 서천호 국회의원, 강구영 카이대표, 곽신웅 국방우주학회장)과 국회 국방위소속 임종득 국회의원이 오는 29일 국회에서 'AI PILOT 무인전투기 개발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갖는다.

토론회를 주최한 서천호 의원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보듯이 AI Pilot 기반 무인 비행체가 핵심 무기체계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정부와 산업계간 AI Pilot 기술개발 관련 사항을 공유하고 정책, 기술적인 측면에서 산업을 육성하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갖게 됐다"고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서 의원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공군과 사천시, 카이가 후원자로 나선 이번 토론회는 김용덕 국방과학연구소 국방AI센터 실장과 임성신 KAI AI/SW실장이 AI 무인전투기 개발에 대한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토론자로 정현수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혁신기술연구부장, 김홍석 국방연구원 연구위원, 조이상 한성대학교 기계전자공학부 교수, 김필은 한국항공대학교 AI자율주행시스템공학과 교수가 참석해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