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승진 도의원 “여성수련원 명칭, 변경 검토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여성수련원의 명칭 변경 검토와 경영 효율성 강화 방안 전반에 대한 점검 주문
성과급 관리의 적정 운영, 홍보마케팅 강화 등 경영 개선 노력 필요

스포츠서울

이승진 의원(민주,비례)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한국여성수련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국여성수련원의 명칭 변경 검토와 경영 효율성 강화 방안 전반에 대한 점검을 주문했다.

13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이승진 의원(춘천, 사진)은 한국여성수련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양성평등 정책이 중요해진 시대에 한국여성수련원이라는 명칭의 적절성에 대해 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여성수련원이라는 명칭으로 인해 오히려 젠더 문제 유발 등 여러 가지 오해가 생길 수 있다며 현 명칭을 계속 고수하기보다는 양성평등 정책이 부각되는 시대흐름에 따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명칭 변경에 대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수련원 수익의 확대를 위한 마케팅 측면에서도 현 명칭은 불리한 점이 있다는 것을 지적하며 수익성 강화를 위한 SNS 홍보마케팅 활동 확대, 인기 프로그램 효율성 제고를 위한 단가 조정, 수련원 인근 트레킹 자원 활용을 포함한 겨울 프로그램 신설 등 개선 방안을 함께 요구했다.

이어 내부적으로는 경영평가의 재무예산관리 항목 중 고질적으로 성과급 관리 적정성에 대한 점수가 낮다며 컨설팅이나 자문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현재 호봉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에 대한 재검토 계획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승진 의원은 “한국여성수련원이 현재보다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명칭 변경 문제를 포함하여 시설유지관리, 프로그램 확충, 홍보마케팅 강화, 내부 경영 체계 개편 등에 대한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 현재의 외부 상황 파악과 자문위원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전향적인 자세로 대응해주길 바란다”며 질의를 마쳤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