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23가구 대단지 중 전용 59·84㎡, 509가구 일반분양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롯데건설이 이달 중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아이뉴스24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2가 일대에 재개발 사업으로 지하 4층~지상 18층, 19개 동, 총 1223가구 규모의 대단지(임대 포함)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50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54가구 △59㎡B 97가구 △59㎡C 218가구 △84㎡ 140가구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울의 도심권역에서도 중심으로 불리는 종로구 생활권에 속해 주거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종로·시청·광화문 등 중심업무지구(CBD)로의 이동이 편리해 뛰어나다.

도보권에는 4호선 한성대입구역과 6호선·우이신설역 환승역 보문역이 자리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삼선초, 한성여중, 한성여고, 경동고 등을 비롯해 반경 1km 이내에는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는 삼선아동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해 한성대, 성신여대, 고려대 등 10개의 대학 캠퍼스가 밀집된 교육특구를 형성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삼선초 병설유치원 등 다수의 유치원이 위치하고,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도 마련될 예정이다.

창경궁, 종묘, 창덕궁, 성북천 분수광장, 삼선공원, 마로니에공원 등이 자리해 있으며, 단지 옆에는 낙산공원, 한양도성길 등 다수의 녹지공간도 가깝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두타몰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서울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단지에 걸맞게 어린이집,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게스트룸, 경로당, 다목적실 등이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삼선동 일대에서는 10여 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로 기대감이 크고, 특히 주변에 거의 전무하다시피 한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돼 희소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라며 "높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쌓아온 시공 노하우와 기술을 접목해 서울 도심권역의 시그니처 랜드마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