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동문건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8일 개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특공, 19일 1순위 청약 접수 진행

파이낸셜뉴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조감도. 동문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동문건설은 오는 8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산리 81-6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7일 동문건설에 따르면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7개동, 총 951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타입별로 △59㎡A 288가구 △59㎡B 197가구 △74㎡ 216가구 △84㎡ 47가구 등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6일이고 정당 계약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할 계획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파주시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보유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기존 당첨 사실이 있어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짧은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 수요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의중앙선 문산역을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향후 대곡역에서 GTX-A(예정)노선으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GTX-A(예정)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화성동탄까지 총 83.1km 길이의 노선으로 현재 수서~동탄 구간이 우선 개통됐으며 북부 구간인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오는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단지 바로 앞 문산초를 비롯해 문산동중, 문산북중, 문산고, 파주고 등의 교육시설이 주변에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문산 당동리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문산도서관이 위치해 있다.

단지 내부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트렌디한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4Bay 평면(일부타입 제외) 및 거실과 주방 맞통풍 설계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 일대에 마련돼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