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안양시, '시 전역 드론지도 자체 제작'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우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기 기자]
국제뉴스

▲ 안양시가 '2024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안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양=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안양시는 '2024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발표대회에서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정보화 담당 공무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서면평가로 선정된 안양시 등 5개 시군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그 결과 안양시는 무인비행장치(드론) 전문인력 채용을 통해 시 전역(군사・보안시설 등 제외)의 고해상도 무인비행장치(드론) 지도를 자체 제작해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수치에 기반한 행정 의사결정의 근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시는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면서 무인비행장치(드론) 공간정보에 대한 자체 교육과 홍보에도 적극 노력해왔다.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정보기술(IT) 신기술 습득 등 시군의 정보화 능력을 제고하고, 도내 정보화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기 위해 199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지역정보화 관련 최대 행사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의 노력으로 시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고품질의 지도를 제작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스마트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