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론픽, REMS 원스톱 솔루션 출시… "산재된 운동 이력 관리 한 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로봇헬스케어 기업 론픽(Ronfic)은 웹 및 앱과의 연동성이 한층 강화된 로봇운동관리시스템 렘스(REMS: Robot Exercise Management System)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렘스는 산재된 개인의 운동 이력을 통합 관리하여 보다 효율적인 운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한다.

렘스에 로그인한 사용자는 론픽으로 측정하고 운동한 모든 데이터를 모바일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역시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이를 기반으로 운동 플랜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론픽은 대학병원, 척추·관절·재활 병의원, 공공의료기관 등 다양한 의료시설에서도 사용되고 있어, 피트니스 시장으로의 REMS 확대를 통해 의료 목적과 체육 목적의 운동 이력을 양 방향으로 검토하여 최적화된 운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자동화, 움직임 감지 및 운동보조 기능이 탑재된 피트니스 로봇 론픽은 일반PT 대비 효율이 높은 재활, 근력의 고른 발달, 부상 없는 안전한 동작 수행 등이 가능하다. 이러한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PT객단가를 약 20% 상승하여 수익률을 개선하거나 트레이닝 만족도를 높여 이탈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중량별 원판 교체, 바(bar) 위치 조정 등 단순 노동을 로봇이 대신하고, 운동 이력 기록, 수업 계획 등 수기 항목이 자동 기록되어 트레이너의 체력을 아낄 수 있다.

렘스는 올 4분기 하이엔드 피트니스센터 및 PT샵을 중심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론픽 본사로의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