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9 (화)

순창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 1일 기준…11월 30일까지 이의신청 기간

더팩트

순창군 항공사진. /순창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7월 1일 기준으로 1213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확정했다.

29일 순창군은 지난 6월부터 10월 17일까지 토지특성조사와 지가산정을 실시했으며,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순창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10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해 결정·공시된 땅값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이의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개별공시지가는 순창군청 홈페이지와 민원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의신청은 정부24 온라인 접수와 함께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군청 민원과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로도 가능하며, 팩스로도 접수할 수 있다.

기한 내 접수된 이의신청 대상 필지는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순창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20일까지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순창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와 지방세 부과 기준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부담금 산정의 기준이 되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