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로봇이 온다

나우로보틱스, '2024 로보월드 전시회'서 로봇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가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 참가했다.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에 나우로보틱스의 기술력이 담긴 모든 로봇 라인업을 선보였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나우로보틱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에는 나우로보틱스의 제품 라인업 NURO Series(직교로봇), NURO X Series(다관절 로봇), NUCA Series(스카라 로봇), NUGO Series(자율주행 물류로봇)을 선보인다.

나우로보틱스는 신규 제품으로 지게차 형태의 자율주행 물류로봇(포크 리프트 타입)과 만능 그리퍼를 내놓았다. 자율주행 물류로봇(포크 리프트 타입)은 최대 1.4t에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고, 1.6m 높이까지 대상을 들어 올릴 수 있다. 만능 그리퍼는 코키리 코와 같은 원리를 이용하여 모든 물체를 집어 올릴 수 있다. 기존 그리퍼는 정해진 하나의 물체를 잡을 수 있기에 만능 그리퍼는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서는 자율주행 물류로봇 NUGO Series에 오재미 게임(콩주머니 던지기 게임)을 진행하여 재미와 동시에 안정성 높은 기술을 선보인다. 오재미 게임을 성공하면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백화점에 설치된 산업용 다관절 로봇(NURO X 8)이 이름과 메시지를 작성해준다.

이번 전시회에는 처음으로 포크 리프트 타입(지게차 형태)의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전시한다. 기존 지게차를 자동화로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는 "상장 직전 참가하는 전시회에서 자사의 모든 로봇 라인업을 전시해 기술력을 선보였다"라며 "2025년에 선보일 신제품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