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연천교육지원청, 드론 교육 통해 비상...새로운 연천 미래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운안 기자]
국제뉴스

연천교육지원청은 주식회사 아쎄따와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사진제공.연천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연천교육지원청은 주식회사 아쎄따(대표 김형준)와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드론 기술을 교육 현장에 도입하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기술적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과 주식회사 아쎄따는 업무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드론 교육을 위한 협력',드론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 드론체험장을 활용한 학교밖 학습활동 및 지역 상생 교육 모델 개발로 연천 지역 맞춤형 공유학교 구축 및 운영함으로써 새로운 연천미래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경기도연천교육청은 연천생생 공유학교에 맞는 드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교육뿐만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교사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방과 후 프로그램과 특성화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로 드론 교육을 접목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약식 후에는 드론교육센터 구축, 학생 대상 드론 대회 개최, 드론 자격증 후 학생 진로에 대해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본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연천 학생들에게 미래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우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국제뉴스

연천교육지원청은 주식회사 아쎄따와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사진제공.연천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