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1 (월)

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로 마르코 슈베르트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아우디가 세일즈·마케팅 총괄로 마르코 슈베르트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뉴스24

마르코 슈베르트 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사진=아우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우디 감독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슈베르트는 5년 간의 재임 후 상호 합의에 따라 자발적으로 아우디 이사회를 떠나는 힐데가르트 보트만의 뒤를 잇게 된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자동차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그중 20년을 아우디에서 근무했다. 마그데부르크 출신 마르코 슈베르트는 먼저 아우디에서 북유럽 지역을 이끌다가 2014~2017년 아우디 스웨덴 상무 이사를 역임했다. 2018년까지 스코다에서 아시아 및 해외 영업 부문 수장이었고, 이후 3년 간 중국 아우디 세일즈 부문 사장으로 재임한 뒤 2021년부터는 포르쉐 유럽 지역 부사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국제 경험을 쌓아왔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아우디는 훌륭한 전통과 강력한 팀을 가진 브랜드"라며 "아우디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제품 출시 공세를 펼치고 있으며 시장에서 변화를 만들어가고 전 세계 사람들이 아우디에 계속해서 열광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르놋 될너 아우디 AG CEO는 "여러 그룹 브랜드와 아우디 세일즈 부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입증된 세일즈 전문가 마르코 슈베르트를 재영입하게돼 기쁘다"며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변화의 시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우디 브랜드의 세일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전체 이사회를 대표해 이런 뛰어난 성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