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사이드
종합 HR 솔루션 컨설팅 기업 제니엘그룹(제니엘)이 IT 솔루션·시스템 통합(SI) 기업 케이원과 차세대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과 IT 모바일 솔루션 ‘제모스 V4’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경영 시스템의 혁신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제니엘은 케이원과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설계하고 최적화된 맞춤형 IT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물류, 판매 등 실적 관리부터 산업안전보건 관리와 같은 주요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제니엘은 지난 2018년 자체 개발한 IT 모바일 솔루션 ‘제모스’의 기존 사용 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차세대 제모스 V4는 산업안전보건 등 모든 현장의 업무 처리를 명확히 할 수 있게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이뿐 아니라 병원의 환자 이송 프로그램, 매장 동선 관리 시스템과 연계한 고객의 판매 실적을 관리하는 시스템과 같은 분야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박춘홍 대표는 “이번 ERP 시스템 구축과 제모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생산성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제니엘은 IT 기술을 활용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동현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280호 (2024.10.16~2024.10.22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