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확 달라진 마산가고파국화축제 기대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시장 확대, 지역 문화단체 대거 참여, 어시장 등 전통시장 할인까지 지역민들과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상생 축제로

노컷뉴스

지난해 마산국화축제. 창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3‧15해양누리공원과 합포수변공원까지 개최된다.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기존의 3‧15해양누리공원에서 합포수변공원까지 축제장을 확장해 열린다. 또,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 구간을 소망등과 국화화단으로 꾸민 '국화빛 소망길'을 조성한다.

국화전시는 작년보다 6만본 더 많은 16만 5천본의 국화로 축제장을 꾸민다. 또, 청룡의 해를 맞이해 높이 6m의 대형 황룡게이트를 설치한다. 26일 오후 7시부터 3‧15해양누리공원에서 식전 공연과 드론 라이트쇼로 화려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10월 30일에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로 10월의 밤을 빛낸다.

또,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참여로 더욱더 풍성한 공연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먼저 국화 드림퍼레이드는 해군 취타대‧로봇랜드‧브리즈온 마칭밴드이 참가해 전시장을 가로지른다. 국화 댄스·치어리딩 페스티벌은 NC다이노스, LG세이커스, 경남FC응원단 공연, 경남대, 마산대, 창원대, 안남중 댄스팀이, 국화 인디뮤직페스타는 경남대, 창신대, 창원예술학교, 지역 인디밴드 국빈관진상들, 마그, 곰치, 하즈가 참가하여 무대를 꾸민다.
노컷뉴스

지난해 마산국화축제. 창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산어시장 등 지역 상인들도 자체적으로 행사를 준비한다. 또 국화축제와 연계해 60여 업체들이 할인 행사에도 동참한다. 축제장에 비치된 국화축제 리플릿을 가지고 행사 참여업체를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을 적용받는다.

타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KTX- 시티투어 패키지' 상품도 출시된다. KTX 승차권(편도·왕복), 돝섬승선권, 시티버스탑승권을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개별 구매에 비해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창원시 주요 관광지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구매 기간은 9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다.

창원시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해 국화축제는 지난해와 달라진 새로운 콘텐츠가 많이 들어가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무엇보다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화빛 소망길의 '소망등 달기' 신청은 9월 3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비용은 개당 1만원이며, 창원시 홈페이지나 큐알(QR)코드를 통해 전국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노컷뉴스

지난해 마산국화축제. 창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