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19일 개막…축제의 '전환' 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포항시 제공



(재)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2024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12년부터 2023년까지 대형 작품 전시 위주로 운영됐던 축제를 '전환'을 주제로 운영 방식, 작가, 방문객, 기업 등의 참여 방식까지 전반적인 변화를 시도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제 전시 '스틸, 지금도 움직이는(Steel's still moving now)'과 기존 작품을 재해석해 여러 장르와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시킨 '스틸 다시보기'를 선보인다.

다양한 컨셉으로 포항 시내 곳곳에서 진행하는 '스틸아트 투어'와 스틸아트의 예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도시 미학적 서사를 다루며 산업화까지 논의하는 '스틸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축제는 단순한 예술 축제에 그치지 않고 스틸아트로 도시의 미학적 정체성과 서사를 재구성한다.

이와 함께 25일 라한호텔에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전환, 우리는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이 열려 철을 중심으로 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예술의 융합 모델을 제시한다.

올해 축제는 전시 위주로 운영됐던 프로그램을 벗어나 주중에 '올데이 스틸' 프로그램을 신설해 명상, 요가, 맨발 걷기 등의 활동을 진행해 예술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스틸 멍'에서는 스틸아트 작품과 함께하는 피크닉 존을 운영해 방문객에게 휴식의 기회를 선사하며, '스틸 아트투어'는 전문 도슨트와 포항 곳곳에 설치된 스틸 아트 작품을 탐방하도록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