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부동산원, 어르신 일자리 창출사업 지원 ‘레뽀소(Reposo) 카페’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10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개최된 '레뽀소(Reposo) 카페 창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고 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 공동 후원한 광명시니어클럽 ‘레뽀소(Reposo) 카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 광명시 평생학습원 1층 도란도란쉼터에 들어선 ‘레뽀소(Reposo) 카페’는 지난 5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한 시장형사업단 창업 지원 공모사업 전국 지역 부문에 최종 선정된 사업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성장지원 컨설팅과 1800만 원을 지원하고 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 초기 투자비용을 함께 후원했다.

9월 30일에는 대구지역 최종 선정 사업인 ‘풍국면 대구역 사회공헌점’을 개소하는 등 부동산원은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공모 사업에 총 6000만 원을 지원했다.

‘레뽀소(Reposo) 카페’는 18명의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바리스타들로 구성돼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광명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재우 부동산원 수도권남부지역본부장, 이근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재우 부동산원 수도권남부지역본부장은 “이번 ‘레뽀소 카페’를 통해 어르신 일자리 참여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지속할 수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용욱 기자 (drag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