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첫 1000억달러 돌파… 5년 연속 5위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삼성전자 인터브랜드 브랜드가치 5위./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글로벌 5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사상 처음으로 브랜드가치 1000억달러(약 135조원)를 돌파했다.

10일(현지시각)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008억 달러로, 글로벌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 4년만에 62% 성장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로 자리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와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인공지능(AI) 시장 선점 및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전략 실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정책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라는 비전 아래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시장을 선점하고, AI 업스케일링이 적용된 AI TV,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분야에서는 DDR5와 GDDR7, HBM3E, LPDDR5X, 9세대 V낸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AI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전략에 있어서 전 세계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은 “삼성전자는 AI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고 했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