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당진시, ‘국민행복민원실’ 4회 연속 재인증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실 조성…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더팩트

당진시청 민원실 전경. /당진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서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인증 지자체 중에서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오는 11월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실을 운영하는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후 ‘민원실 운영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관은 3년간 우수기관의 지위를 갖게 된다.

특히 당진시는 2014년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받았으며 2018년과 2021년에 이어 이번 2024년에도 재인증에 성공하며 민원행정 우수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당진시는 수유실과 유아 휴게실, 다독다독 북카페, 건강 존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창구와 보조기구를 완비했다.

올해부터는 민원 취약계층에 영유아 동반 가족을 추가해 민원인의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또 연 2회 당진경찰서와 합동으로 악성 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민원창구에 강화유리를 설치하고 민원실 내에 민원 공무원을 위한 휴식 공간을 조성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도 앞장섰다.

박병선 당진시 민원정보과장은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민원실을 이용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