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서강대 일반대학원 부동산학과 2025년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서강대학교 전경.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강대 일반대학원이 부동산학 석·박사과정 2025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0월 16~23일이다.

서강대 부동산학 석·박사과정에서는 부동산의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행정적 규제, 법적 보호 등을 다룬다. 교수진은 부동산학 및 관련 학문의 이론 전문가, 도시재생 전문 변호사, 도시계획을 담당한 전직 고위 공무원, 부동산 관련 공공기관장 등으로 구성된다. 서강대 경영학, 경제학,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들과도 연계해 학제 간 융합 교육을 한다.

특히 2025년 1학기부터는 미국 위스콘신-메디슨대와 이중학위제를 실시한다. 토플 100점 이상을 받은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서강대에서 3학기(18학점 이상), 위스콘신대에서 1학기(16학점)를 수강하면 두 대학의 학위를 함께 취득할 수 있다.

서강대 부동산학 석·박사 과정은 국제학술대회 및 국내 전문가초청 세미나를 지속해서 개최하는 등 기본 개념부터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룬다.

이상근 서강대 부동산학협동과정 주임교수는 “부동산학은 경제와 사회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학문으로 부동산 개발, 관리, 금융, 법률 등 여러 분야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해 미래 부동산 시장에서 두각을 발휘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일반전형은 서류 심사 및 구술·면접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