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회사 제이지루나(대표 장영훈)가 홈페이지 리뉴얼 전문업체 크날개발(대표 황상현)과 공동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제이지루나는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 SNS 마케팅 기업으로, 블로그 지수 조회사이트 '블덱스' 및 전문직 마케팅 사업체 '최블마케팅', 유통사업체 '메디오랩', 입시 전문 사업체 '제이지에듀', 오프라인 코리빙하우스 '우디스테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크날개발은 홈페이지 리뉴얼 전문 업체로써 서울시립대학교, 현대모비스, 유튜디오, GS25 온라인행사 공식 홈페이지 등 다양한 기업들의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리뉴얼을 맡아오고 있다.
두 회사는 모두 IT분야의 기업으로 연관성이 깊은 만큼 이번 제이지루나와 크날개발의 공동 워크샵에서는 두 회사 임직원들간의 교류, 양사의 비전 수립, 핵심문화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워크샵 이후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스펙트럼에서의 뷔페식사를 통해 친목교류 시간도 가졌다.
제이지루나는 2개월마다 정기적으로 호텔 뷔페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회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이지루나 소속된 회사들 및 파트너사들의 임직원들과도 주기적으로 워크샵 및 호텔뷔페 회식에 참가하고 있다. 양사는 추후에도 서로의 강점을 통해 협력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들을 만들어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이지루나에서는 강점인 마케팅으로, 크날개발에서는 코딩이나 홈페이지 제작 등을 통해 서로를 보완해줄 수 있는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어 두 회사가 협력했을 때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간의 돈독한 관계를 내비췄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해병대원 순직 사건, 누가 뒤집었나? 결정적 순간들!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