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2 (목)

리플(RIPPLE) , 들썩이는 가격 진실은?..."10달러 이하면 비트코인 900달러 이하와 같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리플(RIPPLE)이 여전히 800선 위에서 활동하고 있다. 전일 주춤했지만 다시 힘을 내는 양상이다.

긴 장대양봉의 힘을 감안하면 움직임은 크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개를 쳐들고 랠리를 시작할 것 같은 양상은 아닌 것 같다. 좀 더 이에 대해선 주시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리플에 관련된 소식은 호악재를 가리지 않고 분석하고 진단해야 한다. 리플에 대한 가격 전망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리플의 활약상도 서서히 나오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할 만한 것은 없다. 당분간 주시할 것은 가격의 동향이나 재단의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귀금속 거래업체 스위스 골드(Suisse Gold)가 리플(XRP)을 결제 옵션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XRP로 금, 은, 백금 등을 비롯한 귀금속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스위스 골드는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결제를 지원한다고 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플(XRP)이 2분기 XRP 마켓 보고서를 통해 "리플의 탈중앙화 퍼블릭 블록체인 리플렛저(XRPL)의 2분기 트랜잭션 수가 전분기 대비 65.6% 감소한 약 8,638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Amonyx는 리플이 큰 상승을 준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숨가쁘게 오를 것이니까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침착하라고 밝히기도 했다.

Amonyx는 개인 채널에 근거가 안되는 하이 점프를 한 그래프를 제시하기도 했다. 역사상 가장 큰 크립토 강세장에 대비했느냐고 묻기도 했다.Amonyx는 리플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이 있는 것 같다. "XRP on the move SOON"라는 주장을 펴기도 해 낙관적인 전망을 드러낸 바 있다.

또 그는 인내심은 가장 강력한 열쇠라면서 리플이 부를 제공할지 모른다면서 결국에는 일어난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리플은 19일 이내에 sec에 벌금 1억2500만달러를 지불할 것이라면서 준비하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또 그는 "XRP 10달러 이하가 #BTC 900달러 이하와 같습니다."라며 기다리라고 피력했다.

가격에 관한 사안은 이슈가 되는 것 같다. 이것 말고도 다른 시각의 리플 가격에 대한 고찰이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워처구루는 "리플(XRP)이 8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합의를 도출한다면 XRP는 0.7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는 것이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워처구루는 "업계는 리플과 SEC의 법적 분쟁이 곧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들의 합의 가능성은 아직 열려있으며, 합의 시 XRP 가격이 수혜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한 인터뷰에서 "SEC와의 합의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긴 어렵지만 조만간 결론이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한 바도 있다.

한편 블룸버그 수석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올해 솔라나(SOL) 현물 ETF가 승인될 확률은 제로다. 만약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이번 대선에서 당선된다면 2025년에도 SOL 현물 ETF가 승인될 가능성은 낮다."라고 밝힌 바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