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구글 픽셀9 시리즈, AI 카메라 기능 선봬…어떤 효과 담았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13일(이하 현지시간) 베이뷰 캠퍼스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인 '메이드 바이 구글'(Made by Google)을 개최하고 최신 스마트폰 픽셀9 시리즈 등을 공개했다.

픽셀9 시리즈에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이 눈에 띄었는데, 구글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픽셀9 프로 폴드(Pixel 9 Pro Fold)에 탑재할 '메이드 유 룩'(Made You Look) 기능을 소개했다.

메이드 유 룩은 폴더블폰의 전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것으로, 카메라를 펼치면 외부 화면에서 밝고 재미있는 이미지가 재생되는 기능이다. 이는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사용자들이 사진을 찍는 것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구글의 설명이다.

또한 구글은 픽사의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에이미 포헬러의 캐릭터인 조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이선스 캐릭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AI 기반 '줌 인핸스' (Zoom Enhance) 기능 역시 도입된다. 이는 이미지의 디테일을 선명하게 하고 향상시켜 줌 기능을 놓쳤을 때도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해당 기능은 공상 과학 영화나 경찰 수사 드라마에서 사진을 확대해 원본 이미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단서와 디테일을 드러내는 장면을 연상케 한다고 매체는 묘사했다.

Joy from Disney and Pixar's Inside Out will be landing on #Pixel9 Pro Fold in an upcoming Pixel Feature Drop to help your kids look at the camera when taking photos.¹ Check out all the colorful #MadeYouLook visuals soon.#MadeByGoogle pic.twitter.com/rhDJS3NAOc

— Made by Google (@madebygoogle) August 13,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