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8.23 (금)

플래티어 ‘엑스투비’, 토스페이먼츠와 PG 서비스 제휴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의 엑스투비(X2BEE)가 ‘토스페이먼츠’와 PG(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스페이먼츠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계열사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플래티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신용카드 외에도 가상계좌·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활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하려는 이커머스 고객들이 늘어났지만, 그동안 D2C 고객사는 간편결제 기능 개발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해 곤란했다. 이에 플래티어는 모듈화된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 솔루션인 엑스투비로 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이번 계약은 엑스투비로 토스페이먼츠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연동해 고객들에게 결제 서비스를 빠르게 지원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엑스투비 고객사는 비용 절감의 실익도 볼 수 있다.

엑스투비는 빠른 구축과 확장성이 높은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기존 이커머스 솔루션이 가졌던 한계를 탈피하고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이커머스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출시된 엑스투비 클라우드(X2BEE Cloud)는 월 과금 형태의 구독형 모델로 종합몰 수준의 기능이 기본 탑재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환경으로 인프라 운영 부담이 없으며, 무료 임대형 솔루션 대비 저렴한 PG 수수료를 제공해 운영 최적화가 가능하다. 또 스탠다드 플랜 이상의 상품은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적용돼 세밀한 고객 세그먼테이션, 개인화 타겟팅, AI 상품추천 등 마케팅 최적화도 가능하다.

국내 주요 PG 사인 토스페이먼츠와 대규모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 선두주자인 플래티어의 협력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영업 채널을 활용해 신규 고객 모집을 활성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엑스투비는 지난 3월 금융업계 롯데 카드사의 플랫폼 고도화 수주에 이어 최근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구축 수주를 성공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상호 활용함으로써 고객 저변 확대 등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엑스투비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