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라이즈 '임파서블', 美 빌보드·英 NME '상반기를 빛낸 K팝'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라이즈의 '임파서블'이 올해 상반기를 빛낸 K팝 곡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미국 유명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송 20: 평론가 선정'에는 라이즈 '임파서블'이 포함됐다.

빌보드는 '임파서블'에 대해 "강렬한 유로 하우스 비트와 희망찬 보컬이 혼합된 곡으로, 긴박함과 결연함을 불러일으킨다. 올해 최고의 영감을 주는 K팝 곡 중 하나로, 빠르게 회전하는 발차기 포인트 안무와 함께 더욱 돋보인다"라고 소개했다.

영국의 저명한 음악 매체 NME 역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송 15'에 '임파서블'을 뽑고 "라이즈는 음악에 활기찬 청춘의 장면을 그려내 평범함을 뛰어넘는다"며 "황홀한 하우스 트랙 '임파서블'은 여름날 꿈속으로 인도한다"고 했다.

'임파서블'은 4월 음원 공개 당시 미국 롤링스톤, 틴보그, 유포리아 등 여러 매체에서 주목받으며 "올여름 최고의 노래가 될 것"이라는 극찬을 들었다. 현재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2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임파서블'은 라이즈가 첫 도전한 하우스 음악으로 화제가 된 곡으로, 서로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순간 더이상 불가능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